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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/02 5

[비즈니스]가설수립과 검증 / A/B Test

가설수립과 검증 / 가설검증의 중요성 가설검증의 KEY MESSAGE 대부분의 직관은 최선이 아니다. 좋은 것은 출시하고, 그렇지 않은 것은 좋아지게 고쳐서 출시한다.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가장 기여할 수 있는 제품 개선사항부터 검증한다. 제품의 첫 배포가 성공할 확률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단번에 성공되기 어렵기에, 테스트를 통해 검증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. > 구글 마이크로소프트도 10프로 정도밖에 안된다. 워터풀과 애자일 > 애자일이 곽광받는 이유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단번에 '성공'되기 어렵기에, 테스트를 통해 검증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. 가설수립과 검증 A/B TEST 가설 수립 이후, 검증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다. 두가지 이상의 시안 중 최적안을 선정하기 위해 시험하는 방법을 A/B 테스트라고 정..

Study 2024.02.28

[비즈니스] 제품목표 - 정량적 목표

제품 목표와 목적의 정의 제품목적 : 제품을 통해 결과를 이루고자 하는 방향성 -> 정성적 목표 제품목표 : 제품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명확한 결과 -> 핵심 결과 ex . 1. 제품명 - 온보딩 관리 시스템 제품목적 - 온보딩 프로세스 강좌 제품목표 - 영업완료 후 영업정보 등록 리드타임 5일 이내 2. 제품명 - 회원가입 시스템 제품목적 - 회원가입 편의성 제공 제품목표 - 회원가입 전환율 70% 이상(이탈율 30% 미만 ) # 정성적 목표가 중요한 이유 1. 기업의 비전(기업이 되고 싶은 모습) 기업의 미션(기업이 제공하고 싶은 가치)과 가장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. 예시1 ) 회사비전 : 고객은 서비스명 혹은 제품명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? 정성적 목표 : 고객에게 서비스명 혹은 제품명을 통해 외식..

Study 2024.02.28

[비즈니스] 제품전술 설계방식

6 pager > 아마존 회의방식 주요항목 1. introduction 배경 - 업무 추진의 배경 설명 2. Goal 목표 - 해결할 문제, 제공 가치에 대한 정성적 정량적 성공 기준 3. Tenets 원친/규율 - 과업 수행 시 필요한 원칙 4. State of the Business 현재상황 - 현재 이슈 혹은 반드시 알아야 할 현황 5. Lessoned Learned 배운 것 - 과거 사례로 파악할 수 있었던 내용 6. Strategic Prioities 실행 계획 - 목표달성을 위한 계획 및 과업 1pager > 고객의 문제를 중심으로 기술 1. introduction 배경 - 업무 추진의 배경 설명 2. Problem Statement 문제 - 현재 발생되고 잇는 유저의 문제, 기업의 문제 기술..

Study 2024.02.28

[트렌드스터디] 핀테크 - 신한은행SOL뱅크

핀테크 핀테크 앱 성장 이유 오픈뱅킹 - 각 은행 등을 연결하는 시스템 마이데이터 서비스 - 은행, 증권사, 보험사 등 종합적인 모든 금융 관련 회사를 연결하는 시스템 마이데이터 그리고 오픈뱅킹의 도입.반면, 마이데이터는 은행 거래 정보뿐만 아니라 주식, 펀드, 신용카드 사용 내역, 통신비, 보험 내역까지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즉, 핀테크 앱을 통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산 및 금융 정보들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마이데이터 정책이 도입되면서, 금융 기반 정책이 완화됨에 따라 핀테크 앱을 이용할 수 있는 범위도 넓어지게 되었음. 간단히 말해 오픈 뱅킹은 여러 은행 앱 들을 연결하는 서비스 현재 시장 현황 및 규모 서비스 개요 금융 신한은행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 유지 및 신규 회원 유치 ..

Project 2024.02.05

[트렌드스터디] 열품타 - 온라인 교육 시장

도메인 - 교육 열품타가 성장한 이유 디지털화의 증가: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학생들과 교육자들이 스마트폰, 태블릿,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게 되었다. 학습의 편의성 증대: 교육 앱은 사용자에게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. 즉,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이 가능하다. 맞춤화된 학습 경험: 교육 앱은 학습자의 수준, 성향, 학습 속도에 따라 맞춤화된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. 상호 작용과 참여 증대: 교육 앱은 게임화 요소나 인터랙티브한 기능을 통해 학습 과정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 수 있다. 학습자들은 교육 앱을 통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. 저비용 학습 옵션: 교육 앱은 비용 효율적인 학습 옵션을 제공합니다...

Project 2024.02.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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