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목표 성취를 위한 지표 : KPI, OMTM, OKR
KPI(key Performance Indicator)
- 핵심 성과 지표
- 사업의 최종 목표를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지표
- 보통은 목표 매출을 정하고, 해당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정량적 지표를 만드는데 이러한 정량적 지표 모두 KPI가 된다.
OKR(Objective Key Results)
- 전사 구성원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했는지 측정, 모니터링하는 지표
- Objective를 정하고, 이를 측정달성하기 위한 key results를 설정
- kpi와 다른 점은 정성적인 목표가 중요함.
- 구성원의 동기부여를 돕기 위한 지표
OMTM(One Metric That Matters)
- KPI는 조직마다 프로젝트마다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어 협력과 관계가 멀지만 , OMTM은 모두가 공유하는 하나의 목표
- 회사 BM과 밀접하게 연관
- 계속해서 변화하는 성질이 있음.
반응형
'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IUX Study] 광고 배너와 캐러셀, 인디케이터 비교 분석 (5) | 2024.03.16 |
---|---|
[포트폴리오 스터디] 엔터테인먼트 도메인 (0) | 2024.03.11 |
[비즈니스]가설수립과 검증 / A/B Test (1) | 2024.02.28 |
[비즈니스] 제품목표 - 정량적 목표 (1) | 2024.02.28 |
[비즈니스] 제품전술 설계방식 (0) | 2024.02.28 |